숏코드-박스/노트

바보야, 문제는 콘텐츠야!
네이버가 연예기획사 2대주주가 됐다. 넷플릭스는 연간 콘텐츠 투자비용이 정보기술(IT) 투자비의 6배에 달한다.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에서 콘텐츠의 위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한 때 가입자를 늘리기 위한 ‘덤’ 정도로 여겨졌던 콘텐츠가 ICT 산업의 경쟁력을 판단하는 핵심으로 평가받으면서 ICT 산업 입장에서는 ‘WEG THE DOG(꼬리가 개를 흔들다. 본말이 전도되는 현상)’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ICT서비스 품질은 차이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평준화됐고, 가입자의 개념이 무색할만큼 가입과 해지가 쉬워진데다 국경의 한계도 사라지고 있다.
네이버가 연예기획사 2대주주가 됐다. 넷플릭스는 연간 콘텐츠 투자비용이 정보기술(IT) 투자비의 6배에 달한다.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에서 콘텐츠의 위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한 때 가입자를 늘리기 위한 ‘덤’ 정도로 여겨졌던 콘텐츠가 ICT 산업의 경쟁력을 판단하는 핵심으로 평가받으면서 ICT 산업 입장에서는 ‘WEG THE DOG(꼬리가 개를 흔들다. 본말이 전도되는 현상)’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ICT서비스 품질은 차이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평준화됐고, 가입자의 개념이 무색할만큼 가입과 해지가 쉬워진데다 국경의 한계도 사라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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